2017년 9월 20일 수요일

2017 자녀장려금 지급일 안내

2017 자녀장려금 지급일 안내

올해 추석 연휴가 생각보다 정말 깁니다. 거기에 10월 2일은 임시 공휴일까지로 벌써부터 명절전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끝나고 준비를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회사 특성상 28일 부터 10월 9일까지 연휴가 되버리니 굉장히 길게 느껴 지네요. 하지만 이렇게 많이 쉬게 되버리면 월급을 받지 않고 자영업을 하는 제 입장에서는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5월에 자녀장려금과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셨던 분들은 이날을 손꼽아 기다리셨을 텐데요. 얼마전 벌초를 다녀와서 사촌동생에게 얼마나 받을 수 있냐고 물어보니 두개 합쳐서 170만원 정도라고 하더군요.


2017 자녀장려금의 혜택은 작년보다 더 포괄적용이 되어 수급자격이 되는 분들도 그리고 금액도 증액이 되었는데요. 단독가구의 경우 진입 문턱이 40세로 낮아졌고, 자녀장려금의 경우 재산이 1억 4천만원에서 2억 미만으로 완화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저는 안된다고 할까요. 아무것도 없는데 말이죠)


덧붙여 2017 자녀장려금 최대 지급금액을 살펴보면 혼자 사는 단독 가구는 77만원, 홑벌이 가구 185만원, 맞벌이 가구의 경우 23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금을 불필요한데 사용하지 않고 이런곳에 잘 썼으면 좋겠습니다.


2017 자녀장려급 지급일이 언제일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아마 지금 벌써 지급을 받으신 분들도 있고, 다음주 추석 연휴가 오기 전 까지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 국세청 홈텍스를 보면 왼쪽 하단 부분에서 수급이 되는지에 대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된다고 해서 신청을 했는데 며칠전 확인을 하니까 둘다 재산 초과로 거절이 되었더군요. 이렇게 미리 확인해 보시면 왜 안되나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줄요약] 큰 변동사항이 없다면 추석 전에 지급이 될 것이라는 의견들이 많으니 앞으로 열흘 정도만 더 기다리면 순차적으로 지급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