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9일 수요일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새희망홀씨는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서민들의 생계를 안정화 하기 위한 금융 상품 가운데 하나 입니다. 햇살론, 바꿔드림론, 사잇돌대출과 마찬가지로 정부에서 금융사에 위임 후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은행부터 시작해 현재는 외국계 은행인 씨티은행과 sc은행에서도 새희망홀씨 이용이 가능 합니다.

오늘은 저신용 및 저소득층 승인률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진 국민은행 새희망홀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적만 놓고 보면 신한은행이 4년연속 새희망홀씨를 가장 많이 실행했습니다. 그러나 그 범위를 저신용자로 한정하면 국민은행이 오히려 높습니다. 전체 이용자의 70% 정도에 이르기 때문 입니다.

긴급생계자금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를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함 입니다. 자격은 동일 합니다. 연간소득 3천만원 이하 또는 외부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6~9등급 이내라면 연소득 4천만원 이내로 합니다.


1. 새희망홀씨를 1년 이상 이용하고 있어야 하면 누적 연체일수가 10일 이하
2. 새희망홀씨 긴급 생계자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 (1인 1계좌만 가능)

한도는 최대 500만원 이내로 소액만 지원 됩니다.

[Notice] -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다면 정부지원 자금인 ①햇살론생계자금이나 ②사잇돌대출자격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장 1년 이상 최대 5년 이하로 하며, 30% 범위 내에서 최장 1년까지 거치기간 운영이 가능 합니다. 가장 높은 이자율인 10.50%를 적용하면 거치시 매달 43,000원 정도의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필요서류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창구직원 또는 스마트고객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이상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중 긴급생계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