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또하나.
이자가 내려간다고 해서 마냥 좋은것만도 아니라는 사실 입니다. 금리가 내려갈때마다 금융사에서는 심사 기준을 강화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30% 금리도 빌리지 못해서 불법 사금융을 받아야 하는 서민층이 증가 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 상품의 하나인 햇살론 가운데 농협 햇살론 자격조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지도가 높은 만큼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을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중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이 가지고 있는 대환의 기능과 새희망홀씨가 가지고 있는 생계자금의 기능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어 신청자 분들이 많습니다.
햇살론은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기관과 저축은행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상호금융은 이자가 낮은편이고, 저축은행은 승인률이 높고 진행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협 햇살론 신청 자격조건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직장인으로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 3천만원 이하라면 가능 합니다. 6~10등급인 경우 4천만원 이하인 분들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법정 이자율이 낮아졌다고 하지만 20% 후반의 금리는 결코 만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분들이 햇살론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최저 6%초반에서 10.5%를 넘지 않아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희망뱅크 햇살론[바로가기] 에서 조회기록 없이 한도 및 신청부터 승인까지 지점 방문 없이 확인이 가능 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