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2일 금요일

구글 블로그스팟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정지된 사례

최근 블로그스팟에 이런저런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제제가 티스토리나 네이버에 비해 적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큽니다. 그런데 얼마전 구글 블로그에서도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정지된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이유로 정지가 되었는지, 정확히 판단을 할 수 없었는데 조목조목 내용을 확인해 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작성한 글들이 스팸성 내용이라는 것 이었는데요.


구글 블로그를 만들고 테스트를 위해 개설 후, 한가지 주제에 대해 5건 정도를 연달아 등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서 확인을 해 보니,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되어 있어 현재는 삭제가 된 상태 입니다.

블로그스팟역시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처럼 한가지 주제를 너무 단기간에 작성을 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네요.

추가로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블로그에 대한 구글의 정책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 Blogger 콘텐트 정책 살펴보기

스팸블로그의 정의를 보면 유형에 관계 없이 계정 및 블로그를 삭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거나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하거나, 사이트 또는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다른 사용자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거나 수익 또는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출처에서 기존의 콘텐츠를 스크랩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국내 블로그 서비스 보다 제제가 강한편은 아니라고 하지만, 구글 블로그스팟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